작성일 : 23-11-30 10:23
광주교통공사, 교통약자 위한 세이프 로드 구축
 글쓴이 : 관리자
조회 : 7  

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 보강 등 편의 증진 펼쳐

광주교통공사 제공

광주교통공사가 세이프로드 구축,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 보강설치 등 교통약자 편의 증진을 위한 도시철도 이용 환경개선에 나섰다.30일 광주교통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상무역 등 3개역 대합실에 휠체어 이용자 등 교통약자들이 한 눈에 엘리베이터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바닥띠 스티커(세이프 로드)를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함께 부착해 장애인 이동권을 강화했다.

공사는 일반적으로 지하철역 엘리베이터가 시민 동선 확보 등을 위해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에 설치돼있음을 감안했다.

대합실 바닥에 눈에 잘 띄는 색상의 유도선을 부착해 휠체어나 유모차, 자전거 이용객 등 교통약자들이 쉽게 승강기를 찾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.

이와 함께 동구청의 협조로 남광주역 등 동구 관내 역사에 총 4대의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를 추가 설치했다.

이번 보강으로 광주도시철도 역사에 총 18대의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가 확보돼, 교통약자들의 편익이 한 층 높아졌다.

광주교통공사 조익문 사장은 "공사는 역사 내 LED조명 안내표지판 등 교통약자들을 위해 다양한 시각 환경 개선을 펼치고 있다"면서 "앞으로도 교통약자 편의 증진을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하겠다"고 말했다.

출처:노컷뉴스,2023-11-30 10:12,광주CBS 조시영 기자

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